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디언 테일즈 페미니즘 논란!

게임 issue

by T라인 2020. 8. 3. 21:56

본문

 

 

 

 

최근 모바일 인기게임으로 떠오르며 명작반열에 오르기직전의 가디언테일즈가 결국 사건이터졌네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게임스토리상에 나오는 대화중에 '걸레'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카카오측에서 아무런 공지도 없이 잠수함패치를 단행했습니다.

 

 

사실 이것만 놓고보면 '이게 문제가 되는건가' 이런생각이 충분히들수있지만

상황자체를 자세히 알게된다면 유저들의 분노가 이해됩니다.

 

 

사건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주말 10시에 몰래 잠수함 패치하려다가 잘못건드려서 서버가 닫힙니다. (페미들이 뭐라한 텍스트패치) + 결국들키게됨.

2. 저번주 데미지 핵 터졌을때는 주말에 발견했었음에도 시간이지나고 월요일에 패치를했습니다.

3. 게임 텍스트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 대한 비하도 있었으며 대부분이 말장난 혹은 가벼운 조크로 생각했습니다.

4. 문제가 되었던 '걸레'라는 단어대신 사용한 '광대'라는 단어는 여초사이에서는 '한남'이라는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 이거또한 논란이 되었습니다.

5. 민심나락

 

 

 

결국7시간뒤에 사과문이 올라왔고 (논란은 페미가 만들고 사과는 남성이 할것이라는 유저들의 예상도 적중)

가디언테일즈의 인기는 이제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테의 직원모집이 많아진걸보고 게임개발,기획자들이 탈주한게 아니냐 라는말까지 나오고있지만

제생각에는 최근 가테의 상승세를 보고 물들어올때 노젓는다는 생각으로 채용공고를 올린거같습니다만..

 

지금이상황에서는 둘중에 뭐가 되었든간에 부정적인 영향으로 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친구들은 게임초기 가디언 테일즈에 카카오 묻은것이 조금 찝찝하다 하였는데 결국 이렇게되네요.

 

 

콩스튜디오는 굉장히 억울할것같네요.

게임에서 운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