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스터 인터넷 온라인으로 실전 배틀 하는 법 (포켓몬 쇼다운 포다운 링크)

게임 tip

by T라인 2020. 8. 20. 22:35

본문

 

 

포켓몬 쇼다운 홈페이지

 

 

포켓몬 올드유저들이라면 많은분들이 알고있는 쇼다운입니다. 

닌텐도를 키지 않더라도 간단한 회원가입후 유저들과 실전 배틀을할수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파티를 짤수도 있고 랜덤배틀을 통해서 랜덤포켓몬파티를 이용해 대전을 할수도있습니다.

싱글(63)룰 더블(64)룰은 물론이고 역대wcs룰(엑와, 오루알사, 썬문)로도 대결을 할수있죠.

 

 

 단점은 대전하는 사이의 모션과 이펙트들이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에 비하면 현저히 떨어지지고 구글번역으로 어느정도 커버되긴하지만 스킬과 포켓몬명칭들이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초반에 이름찾는데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물론 적응되면 큰 의미없음)

 

많은 유저들이 연습용 파티실험이나 재미용으로도 많이합니다.

물론 닌텐도없이 스위치없이 포켓몬실전 배틀(대전) 하는법이기도 합니다. 포켓몬 온라인같은 느낌

 

 

 

쇼다운 링크 : https://play.pokemonshowdown.com/

 

Showdown!

 

play.pokemonshowdown.com

 

 

쇼다운은 외국 사이트이며 외국인들과의 배틀을 하며 채팅도 대부분 영어로 합니다.

 

하지만 포켓몬스터 갤러리에서는 한국인들끼리만의 쇼다운 채널을 만들면서 한국인들만의 포켓몬 쇼다운채널인 '포다운 채널'을 만들게 되며 포갤유저들의 포켓몬 배틀 대회를 개최할때 스위치보다 많은 대회들이 포다운채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쇼다운의 하위 채널이기에

'포다운채널'에서 플레이 하기위해선 먼저 쇼다운사이트에서 회원가입후 포다운에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포다운채널에서는 회원가입이 안댐)

 

포다운 링크 : http://play.podown.pro/

 

포다운

 

play.podown.pro

포다운 채널

 

 

포다운 채널에서는 한국인들만 있기 때문에 질문이나 관전등으로 채팅할때 영어를 쓰지 않고 한국어를 쓰게되죠.

하지만 dc쪽 성향이 많이 물들어있기 때문에 성향이 맞지않는다면 사용하지 마시고 쇼다운 공식채널에서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